창원시 새야구장 투․융자 심사 승인
시 “KBO․NC와 협의 통해 흥행성 우려 불식 노력할 것”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25 12:31:05

[창원타임뉴스=류희철기자]창원시 새야구장 건립계획안이 지난 24일 정부의 2013년도 제3차 지방재정 투․융자심사위원회에서 승인됐다.



새 야구장은 진해구의 옛 육군대학부지 88,000㎡에 최첨단 야구장으로 조성돼 창원시 연고지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의 홈구장으로 제공된다. 규모는 고정좌석 18,000석에 잔디좌석 4,000석 등 22,000석으로 지어진다.



창원시 관계자는 “지금부터는 안전행정부의 투․융자 심사가 통과된 만큼, 더 이상 입지에 대한 소모적인 논쟁을 접고 명품 야구장 건립을 위해 야구계와 시민들의 협조를 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그동안 새야구장 입지 관련 많은 관심을 보여준 NC 등 야구계,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시민여러분들의 의견 개진에 대해서는 통합 창원시의 발전과 화합의 충정에서 비롯된 것임을 이해한다”고 덧붙였다.

창원시는 KBO와 NC다이노스가 우려하는 접근성과 흥행성 보장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먼저 KBO와 NC다이노스에 투․융자 심사 결과에 따른 야구장 건립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다음KBO NC 등 야구계의 요구를 수렴하는 대화와 협의를 위하여 방문 설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