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동절기 도로제설 시스템 가동
제설장비사용 교육과 현장실습으로 효율적 제설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7 08:57:49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동절기 도로제설에 따른 제설장비사용 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폭설에 대비한다.

군은 제설 관련 시스템 보완을 위해 지난해 국토교통부 산하 사무소 등을 벤치마킹하여 올해 제설장비를 대폭적으로 보강했다. 또, 제설차량에 GPS를 부착하여 현장에서 작업하는 진행사항을 모니터로 관찰하고 지시하는 등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계획하고 있다.



제설장비 확보사항으로 백호우 1대, 덤프 15톤 5대, 덤프 1톤∼2.5톤 12대, 트렉트부착용 제설기 212대, 인도용 제설기 1대를 확보하고 제설자재인 소금 1,219톤, 염화칼슘 354톤, 모래주머니 20,000개를 준비해 급경사 지역 등에 설치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 제설작업이 가장 큰 과제라고 강조하고 “특히 올 겨울은 유난히 길고 추운데다 폭설이 잦을 것이라는 기상대 예보에 일찌감치 제설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