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노인건강체조 단원을 모집합니다.
거창군, 내년부터 남성 노인건강체조 프로그램 운영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2 16:00:09
거창군은 초고령화 사회 및 100세 건강 시대에 걸맞은 노인건강증진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시책으로 남성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노인건강체육 전문가 지도로 내년 1월부터 매주 2회 연중 운영하며, 운영 전․후 건강상태 측정 및 상담, 건강체조, 분야별 건강관리교육, 사업평가 등으로 구성된다. 또, 어느 정도의 실력이 쌓이면 전국 노인건강체조 경연대회에 출전하는 등 거창군 홍보맨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가족 경제를 책임지고 평생 일터에서 살아온 남성 노인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위험요소 감소로 삶의 질이 향상되고, 특히 남녀 평균수명 7년의 격차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성 노인건강체조 단원의 참여자격은 만 65세~75세의 남성이며, 모집은 12월 24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실로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타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