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내외동 주민, 내집 청소하듯 동네 청소를....
- 자생단체 회원 및 일반시민 등 870여 명 설맞이 대청소 참여-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1-22 21:30:53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 내외동주민센터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15일부터 내외동 자연보호협의회, 자원봉사회, 하나님의 교회 신도 등 13개 단체 870여 명이 참여하는 시가지 대청소를 하고 있다.



지난 15일 내외동 자연보호협의회, 문화의집 자원봉사회 회원 등 100여 명이 김해대표 공원인 연지공원을 청소하였고, 다음날은 내외동 아파트자치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자원봉사회 회원 등 70여 명이 시외버스터미널 주변을 청소하였다.



특히 지난 20일에는 외동에 있는 하나님의교회 신도 100여명이 분성로 일대를 내집 청소하듯 깨끗이 청소하여 주변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1톤 트럭 2대 분량이나 되었다.

이명자 내외동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잘 정비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주민과 힘을 모아 지속적으로 환경정비를 할 계획이다. 추운 날씨속에서도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말하였다.



내외동 인구는 8만 5천여 명으로 전국에서 제일 인구가 많은 동(洞)으로, 김해 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신도시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