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맹곤 김해시장 설명절 전직원 서한문
공직자가 청렴을 고민하는 것은 시민의 행복을 고민하는 것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1-24 12:04:59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맹곤 김해시장이 설명절을 맞아 전 직원에게 편지를 보냈다.

민선5기 출범 이후 예산 1조원 시대, 전국 15대 대도시, 재정운용 모범도시로의 발전은 직원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격려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치철학자 마이클 샌델의 “정의를 고민하는 것은 곧 최선의 삶을 고민하는 것인지도 모른다”는 말을 인용하여, 「공직자가 청렴을 고민하는 것은 시민의 행복을 고민하는 것」이라는 말을 통해 올 한해도 스스로를 항상 점검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당부했다.



201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도 보다 한 단계 상승한 3등급을 받은 것에 대하여 치하하고, 민과 관이 합심해서 신뢰 할 수 있는 청렴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활기 넘치는 직장을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직원 개인편지쓰기를 통해 전달된 김맹곤 시장의 이번 편지에는 함께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직원들에 대한 고마움과 설명절을 맞아 전 직원이 가족, 친지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한 설을 보내기를 기원하는 최고관리자의 따뜻한 마음도 담았다.



직원들에게는 자칫 들뜨고 흐트러지기 쉬운 시기에 스스로를 점검하는 습관으로 신뢰받고 당당한 공직자의 자세를 가다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