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지구의 환경보전은 시민의 힘으로
- 2014년도 “푸른김해 21” 공모사업 시행 -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2-21 07:22:18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김해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한 김해시의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해 기여하고 있는『푸른김해21추진협의회』(회장 : 김근호 김해시의회 의원)는 시민의 힘으로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협력을 창조하기 위한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환경교육, 환경보전실천운동 및 저탄소 녹색성장 분야 등 환경관련 분야에 대하여 공모하는 이번 사업의 총 사업비는 4,000만원으로, 이번 2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공모에 들어가 사업당 4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푸른김해 21』은 1992년 브라질 리우 UN환경개발회의에서 지구환경보전의 기본을 규정한 「리우선언」의 원칙을 실천하기 위한 아젠다21의 채택으로 추진되어 오다가 2004년 협의회 설립 이후, 환경과 개발이 조화로운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을 추구하는 김해시의 시정방침과 맞물려 빛을 발하고 있으며, 이번이 세 번째 공모사업으로 환경단체 및 환경전문가 뿐만 아니라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푸른김해21 추진협의회』회장은 “지구환경보전은 국가의 환경보전에서 출발하며 국가의 환경보전은 우리 지역차원에서 우리 시민들의 노력에서 비롯된다며, 본 공모사업에 시민 및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당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