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저소득층 아동『드림 겨울 스키캠프』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2-26 09:27:48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 드림스타트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40여명과 함께 아동의 건강한 신체활동과 체험을 위한『드림 겨울 스키캠프』를 2월 24일 양산 에덴밸리에서 가졌다.

이번 스키캠프는 방학을 맞아 야외활동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 아동들이 신나는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방학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아름다운 설원을 배경으로 신나게 스키를 즐기며 넘어진 친구들을 서로 일으켜 세워주는 등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키웠다.



특히, 스키장 나들이가 처음인 아동들을 중심으로 첫 스키타기 경험을 통해 자신감 회복의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집안에만 있다 보면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 수 있어 짧은 기간이지만 아이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이번 체험을 계기로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스키캠프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프로그램을 통한 아동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