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는 차량등록 관련 민원이 1일 3,600여건으로서 차량등록 민원의 신속 정확한 업무 처리와 친절한 이미지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올 2월부터 차량등록 안내 도우미를 2명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민원안내 도우미의 주요 활동 사항은 먼저 업무별 순번대기표 발급을 도와 담당 민원 창구에 신속히 안내하고, 민원서식 작성방법과 민원신청 구비서류에 대한 행정절차를 친절히 설명하며, 특히 외국인 방문 시 1:1 업무처리를 지원함은 물론 민원인 서류 fax 전송 및 복사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여 차량등록 민원실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량등록 안내 도우미를 1명에서 2명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민원안내를 전담해 민원신청 제반서류 업무절차 등 친절한 안내로 민원불편을 최소화은 물론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과 청년실업난 해소로 인한 신규일자리 창출로 고용증대에도 큰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민원이 몰리는 오후 시간대에는 1명의 인원으로 민원 안내에 한계가 있어 올 2월부터 2명의 안내 도우미로 확대 운영함에 따라 고객중심의 친절 봉사행정 구현과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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