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공직자 대상 선거 중립 교육
공정한 6. 4 지방선거 추진을 위해 공직자 선거중립 당부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07 17:50:51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거창군선거관리위원회 홍창곤 지도홍보계장을 강사로 초빙하여오는 6월 4일에 있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공직자의 선거중립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가 알아야 할 선거법’이라는 주제로 공직선거법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이번 선거에 처음 도입되는 사전투표제도에 대한 안내, 공무원과 공직선거법, 변경된 선거법 운영기준,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안내, 업무처리 시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을 진행했고 강의 후 궁금한 점이나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홍창곤 계장은 “공직자의 선거 중립은 공명선거 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관련 법규 의 철저한 연찬을 통해 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 달라.” 고 당부했다.



거창군은 공무원이 선거에 중립을 지키고 선거 관련 업무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 교육 및 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