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성인문해교육관계자 워크숍 개최
지자체, 문해교육기관, 시군 교사대표가 한마음으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02 13:07:18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지난 3월 31일 경남도립 거창대학에서 도내 성인문해교육 담당 공무원, 문해교육기대표, 시․군 교사대표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남 성인문해교육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2014년 교육부로부터 경남지역 성인문해교육 거점기관으로 거창군이 선정되어 열린 이번 워크숍은 도내 18개 시․군 중 17개 시․군이 참석해 지자체, 교육기관, 시․군 교사대표가 모여 경남 성인문해교육 활성화에 대한 논의의 장이 되었다.



문해교육을 시행하지 않는 7개의 시․군은 사업의 필요성과 효과를 인지하고,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시․군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참여한 각 기관 교사 대표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경남지역 문해교육교사회를 결성하고 수업시간에 필요로 하는 부교재 및 개발자료, 재량수업 교육안을 SNS를 통하여 공유할 계획이라 문해교육의 내실 있는 수업운영이 기대된다.



이번 워크숍을 개최한 거창군은 연간 36개 학습장에서 700여 명이 참여해 배움의 기회를 놓친 고령자를 위한 문해교육을 해오고 있고, 향후 성인문해교육조례를 제정하여 지원을 체계화 하고, 학력인정제와도 연계하여 배움의 한을 초등학교 졸업장으로 대신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