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 이끈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자문위원회 개최
| 기사입력 2009-05-07 21:20:52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을 견인할 자문위원이 위촉됐다.

27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는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자문위원회가 개최됐다.

위촉식을 함께 한 이번 자문위원회의에서는 이춘석, 조배숙 국회의원이 고문으로 선출되고 이남식(전주대)총장이 위원장을 맡게 됐다. 3개 분과 26명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해당 분야 관련 대학교수와 기업인 및 농·식품 기관·단체의 임원으로 임기는 2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앞으로 자문위원회는 국가식품전문산업단지 조성을 비롯해 핵심R&D 지원기반 구축 및 기업지원서비스, 국내외 식품클러스터 교류협력 및 기업 투자유치, 인력양성 및 홍보 등에 관한 전문적인 자문을 맡게 된다.



이 시장은 이와 관련해 “자문위원은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전문가로 구성됐다”며 “식품클러스터의 성공적 추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위촉식 이후 식품클러스터의 성공적 추진방안과 분과위원회별 활동계획 등에 대한 논의와 토론시간을 함께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