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창구 확대 고객 편리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2 21:01:57

정읍시가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확대해 시민들의 편익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는 각종 민원서류를 원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시청 민원실 무인민원발급창구를 비롯 정읍우체국, 법원, 정읍새마을금고 수정지점, 신태인읍사무소, 내장상동주민센터 등 모두 6대의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는 민원서비스인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한 40종의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시청 민원실 및 신태인읍사무소, 내장상동주민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는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서비스도 가능하다.



시는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 활성화 및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관공서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창구(시청, 신태인읍, 내장상동)의 이용시간을 근무시간 전후 1시간씩 연장하여 아침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시에서는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고객에 대한 불편해소 및 민원발급에 따른 시간 절약을 위해 지난 2007년도부터 년차적으로 노후 장비 교체 및 무인민원발급창구 서비스 확대를 추진했으며 이의 일환으로 올해 2월 노후된 법원 민원실 무인민원발급창구를 교체했고 내장상동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추가 설치했다.



또한, 앞으로도 민원서류 추가 발급 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할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