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파 백정기의사 순국 제75주년 추모식 열려..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08 19:31:28

정읍출신 독립운동가 구파 백정기의사의 추모식이 거행되었다. 6월 5일은 백의사가 일본 나가사키 형무소에서 순국한 날로 올해는 75주년이 되는 해이다.



구파 백정기의사기념관 의열사에서 열린 추모식에는 정읍시장, 국회의원, 정읍시의회 의장, 도의원, 익산보훈지청장, 수원백씨 종친회 등 주요 내빈과 영원초등학교 합창단, 어린이 백일장 및 사생대회 참가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추모식은 국민의례와 백의사 독립운동약사 낭독, 헌화및 분향, 추모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4년째를 맞는 어린이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 300명 이상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와 같이 오늘 추모식은 경제위기와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동북아 정세속에서 백정기의사의 독립 및 순국정신을 이어받아 국난극복을 하는 계기로 삼고 오늘을 되새겨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