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업무시간 연장
10월 30일까지 오전 8시~오후7시 근무, 주민들 반겨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7-16 11:04:05

무주군은 영농철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민원실 업무시간을 2시간 연장했다고 밝혔다.



본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던 근무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연장한 것.



무주군은 오는 10월 30일까지 군청 민원실을 비롯한 무주읍과 무풍면 등 6개 읍면사무소 민원실의 업무시간을 이같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무주군 건축민원 허병회 담당은 “무주군에서는 주민들의 생활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민원사무처리를 간소화하고 처리기간을 단축시켰는가하면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를 높이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민원업무시간 연장도 영농철이 되면서 바빠진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연장근무에 들어간 무주군에서는 각종 민원 접수에서부터 주민등록 등 · 초본을 비롯한 제증명 민원 18종에 대한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무주군에서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상 · 하반기 고객만족도를 조사, 그 결과를 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