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 추억 속에 핀 풍물꽃
2010 (사)고창농악보존회 제12회 문화재 발표회 기획공연
| 기사입력 2010-12-20 15:43:17

[고창=타임뉴스]

2010 (사)고창농악보존회 제12회 문화재 발표회 기획공연이 지난 19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전북무형문화재 제7-6호 사단법인 고창농악보존회가 주관하고 전라북도와 고창군이 후원하여 마련됐다.

이날 고창농악 1세대 원로회원들의 아련한 추억의 시간을 간직한 길의 굿, 황토길 그 붉은 색을 닮은 고창의 단체 설장구, 고창농악의 정수 문굿, 들판 가득 찬 농부들의 거칠고 넉넉한 소리 풍장굿, 절정의 신명을 불러오는 놀이의 판 고창농악 판굿을 처음으로 무대 공연화해서 선보였다. 그동안 문화재 발표회를 통해 쌓아온 고창농악의 진면목을 무대에서 감상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명훈 관장은 "2010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달인 12월. 고창농악보존회는 고창농악문화재발표회를 통해서 굿으로 아름답게 마무리 하고자 한다"며 "고창농악 굿 소리와 함께 한해 묵은 액을 버리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