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브랜드쌀 상상예찬골드 전국 고품질브랜드쌀 우수상 수상
| 기사입력 2010-12-22 13:29:23

[김제=타임뉴스]



농림수산식품부는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한 '2010 고품질브랜드쌀'평가에서 전국 시·도 및 관련단체에서 추천된 47개 브랜드쌀 중 12개 브랜드를 고품질 브랜드쌀로 선정하고, 12월 21일 11시 서울 양재동 aT센터(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평가결과 발표 및 시상식을 가졌다.



이 날 김제시 공덕농협(조합장 정진팔)이 출품한 브랜드쌀 상상예찬골드가 최종 2위로 선정되 우수상을 수상하는 괘거를 이뤘다.



공덕농협은‘05년부터‘10년까지 꾸준하게 전라북도 추천 브랜드쌀에 선정되었으며,‘2005년 고품질브랜드쌀 중앙평가’에서 “상상예찬”브랜드로 장려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는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2003년부터 시작해 쌀의 파워 브랜드를 만들어 차별성을 확보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 신뢰제고 및 고품질 쌀 생산을 유도하기 위한 평가시상 제도로, 이번 평가는 10개 소비자단체와 연구기관, 민간공인 검정기관에서 ‘10.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출품된 브랜드 쌀을 무작위 수집하여 쌀의 품위· 품종혼입율· 식미평가 및 서류· 현장평가를 종합하여 상위 12개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상상예찬골드는 고품질 품종인 신동진벼를 보급종자를 사용하여 육묘단계부터 품종의 순도를 높이고, 원료곡

은 전량 농가와 계약재배로 확보하며 상상예찬골드만의 재배매뉴얼을 개발하여 원료생산에서부터 제품유통까지 균일한 품질을 유지가능하도록 노력해 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김제쌀의 경쟁력제고와 고품질화를 위해 재배단계부터 매입.보관.가공.제품의 유통까지 단계별로 생산농가 사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김제쌀의 명성이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금년 쌀값하락 및 생산량 감소 등으로 농가가 어려운 이때 김제쌀이 좋은 평가를 받아 소비촉진 및 유통활성화로 이어져 김제시 농업인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해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