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일반산업단지 용지매입 본격 추
| 기사입력 2011-01-04 13:12:24

[고창=타임뉴스]

"살고싶은 고창 풍요로운 고창 건설"을 위해 새 시대를 여는 "미래 희망의 도시 고창!"을 꿈꾸는 고창군 최대 역점사업인 "고창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명실상부한 추진의지 및 앞으로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고수면 봉산리· 황산리 일원에 848,819㎡의 면적으로 고창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고자 2010년 9월 24일 "산업단지 지정·승인 고시"되었으며, 감정평가에 따른 소유자 개별 보상협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보상금액을 확정하여 개별 등기발송 하였으며, 현재 원활하고 발 빠르게 보상협의가 진행되고 있는바, "고창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2011년도 조기착공을 위한 밝은 전망을 기대해 본다.

서해안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하는 고창↔담양간 고속도로의 남고창 IC가 개통되어 접근성 및 진·출입에 아주 용이한 지리적 교통여건을 확보하여 교통·물류의 중심지이며, 저렴한 공사비· 분양가와 기업유치에 최적지로 인정받는 등, 타 지자체와 견주어 볼 때,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로 기업체의 입주희망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강수 군수는 "산업단지조성이 완료되면 인구감소 등 경기침체의 사각지대인 농촌 지역에 활력소가 되고, 유망기업유치로 지역주민들에게 일자리 창출과 젊은층 유입으로 지역경제의 활기찬 원동력을 제공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