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밥상 꾸러미 신청자 1,000명 돌파
| 기사입력 2011-01-07 11:25:10

[완주=타임뉴스] 완주군에서 추진중인 건강밥상 꾸러미사업의 회원이 2010. 10. 14. 첫배송 이후 3개월만에 회원이 1,000명을 넘어서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완주군에서 지난해부터 진행중인 건강밥상 꾸러미란, 밥상 차림의 필수 구성품목인 유정란, 콩나물, 두부 등 일일신선 식품과 제철채소, 어머니 손맛으로 만든 밑반찬 등을 패키지로 구성해서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하는 사업으로, 일주일에 한번 배송되며 금액은 2만5,000원이다.



월 10만원(격주 신청 시 월 5만원)이면 완주군의 두레농장, 파워빌리지, 참살기좋은마을 등 각종 마을공동체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신선한 얼굴있는 먹을거리로 밥상을 차릴 수 있다.



시장개방이 확대됨에 따라 국적불명의 먹을거리 위험에 항구적으로 노출될 수밖에 없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말 그대로 푸른 신호등인 셈이다.



2010년 10월 14일 첫 회원 114명으로 배송을 시작한 건강밥상 꾸러미사업은, 첫 달 1,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완주군민, 전주시민, 전북은행, 전라북도, 전북농업기술원, 서대문구청 등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2011년 1월 초 현재 1,000명을 넘어서며 사업 시작 3개월여만에 매출도 1억원을 훌쩍 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고, 전주시 의사회, 전주김제완주축협, 농협에서도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보이고 있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용진 부평마을 이명호 이장(59)은 "농사라는 것이 생산, 유통, 판매까지 1인 3역을 요구하는 고된 일이라 힘이 부친다"면서 "판매 이익은 늘 중간상인의 몫이 되게 마련인데, 이번 로컬푸드사업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싸게 공급받아 좋고, 농가는 높은 가격에 팔 곳 걱정 없이 생산하여 모두에게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임정엽 완주군수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자면,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책임있게 생산.공급하는 농업농촌 본연의 역할 회복과 소득이 농민에게 돌아 갈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한데, 완주군의 건강밥상 꾸러미사업이 그 가능성을 열여갈 것"이라며 "이런 혁명에 대비해 2008년부터 5년 동안 군비 1,000억원을 투입하는 농촌 회생 약속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