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난임(불임)부부 지원사업 확대
| 기사입력 2011-01-12 09:49:56

[정읍=타임뉴스] 정읍시보건소(소장 전갑성)에서는 전국가구 월 평균소득 150%이하의 난임부부에게 시술비 일부를 지원하여 아이를 원하는 가정이 출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외수정 시술 등 고액의 난임시술 비용 부담으로 출산포기 가정이 발생하여 올해 체외수정 시술비를 15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지원 횟수도 3회에서 4회로 확대 하였다.

인공수정시술은 1회 50만원, 최대 3회까지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일반대상자와 동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전국 가구 월 평균소득 150%이하 가정의 여성연령 만44세 이하자로 난임(체외수정, 인공수정) 시술을 요하는 의사진단서 제출자이다.

지원내용은 체외수정시술 등 보조생식술, 인공수정시술이며 지원액은 임신 여부에 관계없이 난임가정당 체외수정(4회) 또는 인공수정(3회)까지 가능하며 체외수정시술 1회 지원한도액은 180만원(기초생활수급자는 300만원)으로 가정당 최대 한도액은 64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4회차는 일반·기초생활수급자 모두 1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지원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난임진단서, 건강보험카드, 주민등록등본, 보험료납부영수증 자영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서류심사를 거쳐 지원대상 여부를 판정하게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원결정 통지서를 가지고 시술 의료기관에 방문 3개월이내 시술을 받아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