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끊고, 건강하고 행복해지자!"
정읍시보건소, 금연클리닉실 운영 등 다양한 금연프로그램 마련
| 기사입력 2011-01-20 14:12:46

[정읍=타임뉴스] 정읍시보건소가 새해 금연계획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따라서 올해 금연을 하고 싶은 정읍시민이라면 보건소의 '금연클리닉실'과 15개 보건지소와 26개 보건진료소에서 운영하는 '금연교실'을 이용해 볼 만하다.

지난 17일 보건소 2층에 마련된 금연클리닉교실은 2월 28일까지 운영되며, 등록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상담과 함께 치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낮시간에 보건소를 찾기 어려운 사람을 위해 금연 상담사가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한다.

보건소는 "정읍지역 19세 이상 성인남자 흡연율이 49%에 달해 비교적 높은 상태다"며 다양한 금연프로그램 운영으로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여 보다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 줌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의지가 있더라도 스스로 담배를 끊기란 쉽지 않은 만큼,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받아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시민들의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보건소는 시민들의 금연의지를 높이기 위해 3개월 이상 금연 성공자에 대해서는 기념품도 지급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