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전자종합농공단지 투자유치 물고 터
욕실용 부품 중견업체 와토스코리아(주) 유치---2011년까지 200억 투자
| 기사입력 2009-05-15 16:46:10

장성군(군수 이청)이 녹색성장과 친환경 신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동화전자농공단지에 최초 입주업체가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전남도청 정약용실에서 박양종 장성부군수,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송공석 와토스코리아(주)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와 공동으로 투자협약식을 가졌다고 말했다.

와토스코리아(주)는 양변기, 세면기 등 욕실용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 양변기 부속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다. 또한 보통제품에 비해 40%의 절수효과가 있는 양변기부속 및 세척밸브 등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날 투자협약에 따라 와토스코리아(주)는 2011년까지 동화전자종합농공단지 33천㎡에 200억원을 투자하여 공장을 설립 운영하게 된다. 신규 직원도 70여명 채용할 예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청 장성군수는 “동화전자종합농공단지가 준공되기도 전에 입주기업이 결정돼 대단히 기쁘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시작으로 많은 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산업단지의 시범모델을 목표로 조성되고 있는 동화전자종합농공단지는 28만여㎡ 규모로 준공을 앞두고 있다. 5월중으로 분양공고를 통해 입주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