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용창출 투자촉진 강화한다
지방기업고용보조금, 창업투자보조금 지원
| 기사입력 2009-05-18 20:15:57

전남 여수시가 세계 금융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기업과 창업중소기업에 대해 고용창출과 투자촉진을 위해 지방기업고용보조금, 창업투자보조금을 지원한다.

지방기업고용보조금은 3년 이상 사업을 한 제조업체 또는 제조업지원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일정규모 이상의 신규투자와 고용을 창출한 기업에 대해 최대 신규고용 1인당 60만원씩 12개월간 지급한다.

창업투자보조금은 지난 2007년 1월1일부터 올 12월31일까지 창업한 제조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장을 건축하거나 설비 또는 기계를 구입하는데 5억원이상 투자한 경우 투자금액의 10~15%(10억~15억원 한도)를 지원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원사업제도를 잘 알지 못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기업이 없도록 적극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해당되는 기업인들이 많이 신청해 혜택을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는 소상공인지원시책과 여수시중소기업발전자금 지원계획, 지방기업고용보조금 및 창업투자보조금 등 중소기업지원시책을 여수시청 홈페이지와 시정소식지인 거북선여수 등에 꾸준히 게재, 자영업자와 기업인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