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여 외국인 한마당행사 거북선공원서
세계전통의상 퍼레이드, 외국인 장기자랑 등 행사 다채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0 20:36:09

전남 여수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는 한마당 행사가 오는 23일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들의 지역사회 적응과 생활편익 향상을 도모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기념식을 통해 풍물놀이, 모듬북 공연이 있다.

화합한마당 행사로는 결혼이민여성 한글반 수강생들이 부채춤을 선보이며 세계 전통의상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외국인 장기자랑은 개인, 단체 10여개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인다.

체험행사로는 한국전통문화체험, 세계문화체험이 있다. 중국의 제기차기와 필리핀의 대나무춤, 공기놀이 일종인 베트남의 디깡다오가 눈길을 끈다.

특히 중국과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일본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함께 (사)여수지구촌사랑나눔회가 질병 예방과 관리를 위한 기본 건강검진 등 무료 진료봉사를 하고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수출입국관리사무소는 이날 행사에 참가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생활 등을 상담한다.

이번 행사는 여수YWCA가 주관하고 여수시, 여수출입국관리사무소, 한영대, KT여천지점, (사)여수지구촌사랑나눔회가 후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