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농번기철 지역순회서비스사업으로 주민 편의제공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7 17:35:48

함평군이 농번기철을 맞아 관공서를 찾지 못하는 주민들을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순회 서비스사업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함평군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 보건소 등 3개 부서 직원 12명으로 구성된 한사랑팀은 지난 21일 함평군 함평읍 용산경로당을 방문하여 보건, 복지 분야에 대한 지역순회 서비스사업을 펼쳤다.

한사랑팀은 이날 주민서비스, 사회복지, 보건 분야 등 3개 분야로 나눠 오는 6월부터 시행하는 한시생계지원 및 희망근로 사업 등 민생안정에 따른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등 군정시책 전반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해주었다.

특히 바쁜 농사일로 건강에 신경 쓰지 못하는 주민들의 건강 상담은 물론 고혈압, 당뇨, 뇌혈관 질환 체크 등 성인병 질환 예방 생활수칙 등을 전달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순회서비스는 농번기철로 눈코 틀새 없이 바쁜 주민들에게 실절적인 도움이 된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평군은 지난 해 11월부터 직접 찾아가는 지역순회서비스 사업을 펼쳐 총 169건의 복지상담을 실시, 149건은 현장 해결하고 20건은 관련부서로 연계 처리하였으며, 234명에게 혈압, 당뇨 등 건강상담을 실시하는 등 맞춤형 보건뜀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