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꿈을 주는 원예체험 프로그램 운영
-공기정화식물, 채소, 과수 등 다양한 체험활동 전개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08 20:49:11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장에서 고흥동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의 정서함양을 위한 원예활동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에는 다양한 식물들과 공기정화식물, 여러 가지 채소 및 과수 등을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특히 허브식물 심기 등에는 초롱초롱 맑은 눈빛으로 관심이 많았다.

어린 고사리손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게 향기 나는 허브식물을 화분에 직접 심어보고,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식물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으며, 방울토마토 따기 등 체험학습을 통해 수확의 기쁨과 농업의 소중함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인솔한 교사는“우리 아이들이 원예체험을 통해 식물의 소중함과 신비함, 식물과의 대화를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실증시험포에 원예생활관 330㎡를 2007년도에 설치하여 지금까지 관내 어린이와 일반주부를 대상으로 500명에게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왔다.



또한 금년에도 관내 많은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