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유공 등 4곳 혁신도시 이전 승인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 예정 17개 기관중 13곳 계획 확정-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17 09:18:25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 예정인 농수산물유통공사 등 4개 기관의 지방이전 계획이 승인돼 혁신도시 조성사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2일 전남도 혁신도시건설지원단에 따르면 국토해양부가 최근 농수산물유통공사를 비롯해 사립학교교직원연금관리공단,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4개 기관을 비롯 전국 10개 혁신도시 88개 기관 이전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이전 예정인 17개 기관중 13개 기관의 지방이전 계획이 확정됐다.

이번 국토부의 지방이전계획 승인으로 농수산물유통공사 등 4개 기관은 혁신도시특별법 제43조에 따라 앞으로 3개월 이내에 부동산 처리계획을 수립한 후 이를 국토부에 제출하게 되며 오는 2012년까지 나주로 이전을 완료하게 된다.

특히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지난 3월 31일 한국토지공사와 부지매입 가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지방이전계획이 승인돼 조만간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어서 전국 10개 혁신도시 가운데 최초로 이전하는 기관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나도팔 전남혁신도시건설지원단장은 “아직까지 지방 이전계획 승인이 안 된 4개 기관은 선진화 계획에 따른 통·폐합 대상기관”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통·폐합 절차를 마무리하고 통·폐합 기관의 새로운 입지 결정과 함께 지방 이전계획을 상반기 내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토부에 지속적으로 촉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