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HACCP 컨설팅 비용 지원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4 05:30:52


해남군(군수 김충식)이 HACCP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해남군은 올해 축산농가 9곳에 대해 4천5백만원을 지원, 컨설팅을 통해 HACC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축산물 생산과 유통판매에 이르는 위해요인을 차단하는 종합관리체계인 HACCP은 축산물의 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해 소비자의 선호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축사환경이 개선됨으로써 농가의 가축사육에 대한 위험부담율도 줄이는 효과를 발휘해 HACCP인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해남군은 컨설팅 비용 지원을 통해 가축관리, 사료급여, 출하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농장 경영을 체계적이고 위생적으로 관리해 지역 축산물이 고급육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축산농가에 HACCP 제도 및 지정기준 등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생산자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가축을 사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깨끗하고 안전한 전국 최고의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HACCP인증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에는 현재 2농가가 HACCP 인증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