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대구세계 차 문화축제 명품녹차 선보여
세계 차인의 입맛을 매료시킨 보성녹차!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4 05:40:21

녹차수도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09. 대구세계 차 문화축제에 참가하여 보성녹차 홍보․판촉관 운영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군에 따르면 이번 2009 대구세계 차 문화축제에 참가하여 맛과 품질이 우수한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음료인 보성녹차를 홍보하기 위해 명품 홍보관을 설치하고 녹차 무료시음 등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벌였다.



지난해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의 우주음료로 선정되고, 지자체 최초로 유럽(EU)과 미국(USDA), 일본(JAS) 국제유기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여 안정성과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은 보성녹차는 해외 바이어는 물론 대구, 경북차인들에 “역시 보성녹차” 라는 찬사를 받았다.



특히 개막행사에 참석한 정종해 군수는 축사를 통해 “「대구세계 차 문화 축제」가 성황을 이루어 우리나라 차 산업과 문화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면서 “앞으로 보성군 또한 대한민국 녹차수도로서 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대구세계 차 문화축제가 열린 대구․경북은 전국에서 차인이 가장 많이 분포해 있는 지역으로 차 소비량도 전국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성녹차 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을 누비며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