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자녀(性) 교육을 위한 부모교실 운영
- 6월 24일 ‘책임 부모교실’ 운영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4 05:40:37


순천시 보건소는 오는 24일 강남여자고등학교 행사 2관에서 자녀(性) 교육을 위한 책임 부모 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부모교실은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자녀의 신체적, 정신적 변화에 적절히 대처하고 가정에서 바람직한 성교육 지도로 청소년의 성 비행 및 성범죄를 예방하고자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인구보건복지협회·성폭력 상담소 위촉강사 전순덕 성교육·성상담 전문 강사를 초청 갈수록 심각해져 가는 성폭력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사춘기의 性, 내 아이의 性 이해, 여성학적 시각의 성폭력,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내 자녀 지키기 등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자녀의 긍정적 결혼관, 자녀관 및 인간관 정립을 위한 가정내 양성평등 환경을 조성하고 적절한 대화 기법을 통한 부모와 자녀간의 대화 능력 향상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각 학교의 학부모회, 유치원, 어린이집 자모회를 통한 책임 부모 교실을 확대 운영 청소년 및 학부모 성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