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자전거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산악자전거 동호인 100여명 참여 시범 라이딩 실시 및 산악자전거 전시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8-12 07:33:14


장성군(군수 이청)이 최근 레저 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는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장성 축령산 일대에서 실시되는 산소축제장에서 100여명의 동호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산악자전거 시범 라이딩이 실시된다고 말했다.



이번 시범 라이딩은 주무대를 출발해 영화마을, 우물터, 임종국 조림비, 한실마을을 거쳐 다시 주무대로 돌아오는 총 23.5km의 코스이다.



이 코스는 광주ㆍ전남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로 전국대회를 유치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장성군에서는 안전한 라이딩이 될 수 있도록 축제기간 중에는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고 적재적소에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음료수 및 과일 등도 제공한다.



상묵 산악자전거 회장은 “축령산 라이딩 코스는 빼어난 비경과 맑은 공기 때문에 평소에도 동호회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스”라며, “이번 시범 라이딩이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축령산 산소축제는 축령산 조림성공지 일원에서 피톤치드 산림욕, 편백 톱밥길 걷기, 편백나무 우드칩 만들기, 축령산 건강산행대회, 숲속한방체험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총 48종의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축령산을 찾는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축령산 관광지 일원 임도의 차량출입을 전면 통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