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헌혈캠페인 큰 성과 거둬
- 하절기 헌혈 캠페인에 190명 참여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9-02 20:17:11


여름 방학 등 계절적인 이유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담양군이 헌혈 운동을 펼쳐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 보건소는 지난 28일까지 1개월 간 군청과 각 기관을 순회하며 헌혈 캠페인을 펼친 결과, 군민과 공무원, 기관단체 직원 등 총 190명이 헌혈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 계획 인원 100명을 훌쩍 넘는 것으로 보건소의 다양한 홍보와 경찰서, 한국도로공사 호남본부 등 각급 기관과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으로 풀이된다.



특히 보건소는 담당급 3명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각 기관 등 20개소를 방문, 헌혈을 독려하고 헌혈 등록자 150명에게는 전화와 문자메세지로 헌혈 일정을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 총 헌혈자 190명 중 60여명이 처음으로 헌혈에 참여하기도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절기에도 불구하고 예상치 못한 성과는 모든 주민들이 솔선 참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담양군은 동절기에도 283명의 주민이 헌혈에 동참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