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의회사무국 직원 친절마인드 교육 실시
- 2월 5일 순천병원 CS리더 김경희 간호부 차장 특별강사 초빙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2-11 10:37:32


순천시의회는 직원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지난 5일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체 교육을 갖고 친절 봉사를 다짐했다.



이날 교육은 순천 지역의 유명 강사인 순천병원 CS(Customer Satisfaction)리더인 김경희 간호부 차장을 특별 강사로 초빙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와 사례 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순천병원 김용주 원장도 자리를 같이해 분위기를 한층 고조 시켰다.



시 의회는 시민들의 삶의 질이 날로 높아감에 따라 민의의 대의 기관인 의회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늘어나는 추세에 있는 반면 직원들이 업무에 치중하다보면 민원인들에게 자칫 소홀해질 우려가 있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 나선 김경희 강사는 친절의 우선 조건은 눈빛을 통한 마음의 의사 소통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눈빛을 마주하고 미소를 머금고 대화를 시작한다면 민원인도 마음의 문을 열고 대화에 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박광호 순천시의회의장은 이번 친절 교육을 계기로 순천시의회가 시민에게 한층 다가가 시민의 뜻을 대변하고 실현하는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