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안 정월 대보름 행사 ‘다채’
- 2월 28일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민속놀이 행사 펼쳐져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2-23 19:14:33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는 대보름을 맞아 정월 대보름 민속 한마당 큰잔치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전통 생활 모습이 그대로 살아있는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민속문화 행사, 공연행사, 세시 민속놀이 행사, 달맞이 행사 등이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민속문화 행사로는 주민 안녕 기원행사인 액막이 굿, 장승 및 솟대 세우기 등의 행사가 열리고 공연 행사에서는 전통 원로가수 초청 공연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제기차기, 윷놀이, 장기대회 등 전통 민속놀이의 장기를 맘껏 뽐내는 자리가 마련됐다.

낙안읍성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에는 널뛰기, 그네타기. 팽이치기, 투호놀이, 굴렁쇠 굴리기, 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전통 놀이를 즐길수 있다.

또한, 정월 대보름 달맞이 행사인 횃불들고 성곽돌기, 달집 태우기 등을 통해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게 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전통 세시 민속 놀이를 직접 체험하고 우리 전통 문화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