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세계 여성의 날” 행사
무안여성상담센터 등 3개 단체 무안 해제면서 기념행사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3-10 19:04:00


무안군 여성상담 센터는 지난 3월 8일 제102주년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무안군 해제면 농협 앞에서 성대히 개최하였다.



무안여성상담센터(소장 송옥주)와 무안열린가정상담센터(소장 차애리) 전남여성플라자(원장 이영세) 등 3개 단체는 어제 각 읍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단체회원과 주민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다.



오늘 행사에서 송옥주 회장은 오늘날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여성들의 인권 보장과 직장 내 차별 금지, 여성인권 신장 등에 대해 주민들의 협조와 이해를 당부했다.



참가자들은 기념식을 마친 뒤 주민들에게 행운목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거리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경기침체로 생활고에 허덕이던 여성 섬유 노동자 수 만 명이 뉴욕 룻저스 광장에서 빵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가두시위를 벌인 것을 기념해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이날을 기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