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연(蓮)쌈밥 달인’에 도전 하세요!!!
전국 연(蓮)요리 경연대회 대상 2백만원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6-25 16:41:12

무안군(군수 서삼석)은 한식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제4회 전국 연(蓮) 요리 경연대회 『‘무안 연 쌈밥 달인전’』를 개최하기 위하여 6월 28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서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


무안군 생활개선회(회장 정수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참가종목은 공통종목(연쌈밥)과 자유종목 2종이며, 대상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에 상금 2백만원 최우수상(1백만원), 우수상, 장려상을 비롯하여 푸짐한 상금이 참가자를 기다리고 있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을 비롯하여 다문화 가족 등 국내에 거주하는 어느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참가신청은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또한 레시피 평가 등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30팀을 대상으로 다음달 2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공개 품평회를 개최 8월 8일 본선 대회에 진출할 13팀을 가려낸다.

2차 진출팀 전원에게는 20만원의 재료비가 주어지고 참가증서와 함께 이번 대회 일정이 담긴 화보집이 주어지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무안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메일이나 우편,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제4회 전국연요리 경연대회 본선은 오는 8월 8일『‘2010 대한민국연산업축제』기간동안 회산 백련지 특설무대에서 2시간동안 라이브로 진행되며,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은 전년도 대회 수상작 음식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다.



지난해 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하여 중국 관계자 등이 대회장을 방문 관람과 함께 무료 시식을 경험하기도 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한식의 세계화에 맞춰 무안의 특산품인 연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고, 한식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라면서 “모든 국민은 물론 이주여성과 거주 유학생 등 다양한 층의 참가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