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과 질서가 바로선 아름다운 목포만들기 한마음 다짐대회
‘법과 질서가 바로서야 밝고 아름다운 사회 건설을 이룰 수 있다’는 기초질서 지키기 생활화 분위기 확산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6-29 13:06:18

기초 질서 지키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시민 홍보 및 계도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바르게살기운동목포시협의회 주관 한마음 다짐대회가 29일 오후 2시에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개최됐다.

바르게살기운동목포시협의회에서는 ‘법과 질서가 바로서야 밝고 아름다운 사회 건설이 이룩될 수 있다’는 신념을 범시민 사회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다짐대회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히고시협의회 및 22개 동위원회 회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무단횡당, 신호위반을 하지 않고 보행질서를 지킨다.



거리에 담배꽁초와 휴지, 껌 등을 버리지 않는다.



길거리나 공공장소에서는 흡연을 하지 않는다 차량은 주․정차 질서를 지킨다.



횡단보도의 정지선을 지키고 끼어들기를 하지 않는다.



운전 중 휴대폰 사용과 흡연을 하지 않는다.



양보운전을 하여 노약자를 보호한다.



법과 규칙은 무슨 일이 있어도 꼭 지킨다 등 8개 항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바르게살기운동목포시협의회에서는 앞으로 차량 및 보행자질서, 휴가철 피서지 질서, 일회용품 사용억제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기초질서지키기 실천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바르게살기운동목포시협의회 양점용회장은 “법과 질서가 바로서야 건전한 사회가 건설 될 수 있다는 인식을 새롭게 하고 지키지 않는 자가 손해 본다는 생각으로 시민 모두가 법과 질서를 지키는 환경이 조성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정종득 목포시장은 “F1 국제 자동차경주대회를 앞두고 지역의 좋은 이미지를 세계 각국에 각인시킬 수 있도록 청결․질서․친절의 시민운동이 정착되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