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오감만족, 감성체험으로 다양하게 즐긴다.
가족여행객을 위한 특별 체류형 프로그램 개발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7-22 15:30:52

순천시는 오는 7월말부터 생태 관광의 대표 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순천만을 다양하게 즐길수 있도록 가족 여행객을 위한 특별 체류형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기존 관광지의 나열식 방문 관광 상품인 시티투어와 차별화해 순천시 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자연과 지역문화를 특화시킨 체험프로그램으로 당일코스 1종과 1박2일 코스 3종을 개발했다.

프로그램은 순천만의 명품인 일몰 감상과 별빛 속에 갈대숲을 탐방하는 당일코스인 ‘순천만 별빛 트래킹’, 1박 2일 코스로는 먼저 도심을 벗어나 온전한 자연속으로 회귀하는 도보여행 ‘순천만 갈대길 트래킹’,불편한 잠자리지만 순천만 속에서 잠들고 새벽 여명 속에서 순천만을 산책하는 ‘순천만 대자연 체험’, 자연의 교과서 순천만 체험과 숲속 한옥에서의 하룻밤, 남도의 맛깔스러운 음식을 맛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골여행 등 친환경과 정성이 듬뿍 담긴 ‘순천의 아주 특별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시에 따르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삶의 속도를 늦추고 건강한 몸과 정신적 여유를 찾으려는 욕구가 웰빙과 슬로우 트랜드로 이어져 자연속 여행인 도보 여행과 자연 체험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이러한 경향에 맞춰 소규모 예약자를 대상으로 한 고급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관광객 체류를 유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가 운영하는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모두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하며 희망자는 순천시 관광 홈페이지(http://tour.suncheon.go.kr)나 전화(749-3328)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