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신안군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자원봉사활동의 시작은 국번 없이 1365
| 기사입력 2010-12-14 12:14:52

2010 천사의 섬 신안 자원봉사자 대회가 10일 알리앙스 웨딩문화원에서 신안군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고광순)의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군내 곳곳에서 펼쳐진 올 한해의 자원봉사활동을 되돌아보고 우수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동근 신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우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본 행사에서는 비금면 최춘화 회장외 32명의 자원봉사 유공자가 도지사·도센터 이사장·군수·군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자원봉사활동 영상보고, 우수 봉사단체와 봉사자 체험사례 등 문해학습 후기 발표로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신안군의 자원봉사자들은 금년 한해도 여성자원봉사자회가 중심이 되어 결식우려 노인 무료급식지원, 찾아가는 문해교실 운영, 섬마을 어르신을 위한 손 마사지 봉사, 목욕봉사, 이주여성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생일축하, 도배봉사 등 매주 각 섬별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말 종무식에서 전라남도 시·군 우수 자원봉사센터 평가 ‘장려상’을 수상하게 된 신안군 자원봉사센터에는 2,36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돼 활동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수요처를 발굴해 자원봉사자와 연계하고, 자원봉사자 교육과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