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 기사입력 2011-01-07 15:24:49

[신안=타임뉴스] 신안군은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활동 일환으로 지난 6일 푸른신안21협의회와 함께 압해면 송공산 일원에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및 불법엽구 수거행사를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잦은 폭설과 혹한으로 야생동물의 먹이부족 현상이 우려됨에 따라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 먹이 200kg(청미)을 인적이 드문 등산로, 서식지 주변에 놓아 쇠박새,동박새등 조류와 고라니, 너구리, 멧토끼등 야생동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많은 눈과 추위 때문에 먹이를 찾지 못한 멧돼지와 고라니등 야생동물이 민가로 내려와 피해를 주는 것을 예방하고, 야생동물의 안전한 서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기간 중 불법엽구(올무, 덫) 수거활동을 추진하고 밀렵행위를 근절 하기위한 홍보 프랑카드를 제작하여 등산로 입구에 설치하는 등 야생동물보호를 위한 홍보활동도 강화하였다.



군 관계자는 "야생동물 먹이주기를 통해 서식 및 생육활동을 도와주는 등 개체수 유지.보존에 기여하고, 주민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생태계의 균형유지로 청정 신안의 아름다운 자연생태계를 보전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