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증 예방을 위한 농작업보조구 활용 교육 인기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3 12:01:57

[신안=타임뉴스]신안군은 지난 12일 봄철 농번기를 앞두고 압해면 송공산 일대에서 여성농업인 90명을 대상으로 농작업보조구 활용 교육을 실시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작업 유해요인을 개선할 수 있는 보조구 보급으로 농부증을 예방하고 농작업 능률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자외선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차광모자, 기능성 토시, 자외선차단 마스크 보급,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손목보호대, 농작업 방석, 원예용 장갑 등을 보급하고 이에 대한 사용 방법 및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농작업 보조구의 지원과 확산으로 농작업의 부담을 줄여 작업능률을 향상시키고 여성농업인의 노동 부담 경감과 피로도 감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농작업 유해요인 개선 및 농작업의 편이화, 선진화를 위한 농작업보조구 활용 교육과 농작업 환경개선으로 고령화, 여성화 되어가고 있는 여려운 농촌작업 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