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저소득 취약계층 무료 암 검진 독려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얼마든지 완치할 수 있다며 조김검진 홍보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6 20:09:54


[목포=타임뉴스]목포시가 관내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금년 말까지 관내 33개 의료 기관을 통해 암 검진을 실시한다.

무료 암 조기검진 대상은 45,000명으로 국가 5대암 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검진을 실시한다.

국가 암 검진에서 암 확진을 받을 경우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의료급여 수급자는 연간 최대 220만원, 건강보험가입자는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의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얼마든지 완치할 수 있는 질병이다”고 강조하며 시민들이 암 조기 검진을 받을 것을 홍보하고 있다.

지난 7월 21일 목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암예방 조기검진, 의료비지원, 재가 암환자 방문지원사업 등 주민에게 제공되는 암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보건교육을 통해 주민 150명에게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지금까지 다중이용시설(복지관 등)을 통해 주민 3,500명에게 보건교육을 실시하며 암 조기검진을 독려하고 있다.

목포시는 지난 해 소아암환자 43명, 성인암 414명 등 457명에게 암 의료비 3억 5천만원을 지원했다.

한편 목포시 보건소 지역보건담당은 “다양한 암예방 홍보교육으로 보다 많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암 검진을 참여함으로써 암 공포에서 해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