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우주천문과학관』개관 1주년 특별행사 개최
2월 28일부터 6일 동안 달. 별자리 관측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2-17 20:42:31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도양읍에 위치한「고흥우주천문과학관」개관 1주년을 맞아 우주․천체에 관심 있는 가족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천체사진 촬영체험, 천체관련 만들기 체험, 달․별자리 관측 체험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 관람객들에게 달, 별, 풍경이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밤하늘과 우주의 신비로운 현상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천문연구원으로부터 천체사진 공모전 입상작 20여점을 무료 임대하여 “천체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군은 지난 해 2월 개관이후 지금까지 3만여명의 관람객이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을 방문하였으며 여름방학 가족천문학교 운영 등 수회에 걸쳐 개최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천문과학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향후 어린이, 청소년, 가족단위, 별자리 분양자 등을 대상으로 다른 지역 천문대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천문교육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기간은 이달 28일부터 3월 4일까지이며 이 기간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개관 1주년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