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2012학년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열려
‘사교육 Zero! 공신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6-28 20:28:33

장성 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옥)은 ‘사교육 Zero! 공신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26일 오후 3시 장성남중학교 도서관에서 학부모와 교직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2학년도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열었다.

제 1강 ‘자기주도학습 공부공식’ 제 2강 ‘학교 수업이 우선이다’로 진행됐다. 금호에듀플렉스 백계원 원장은 ‘자기주도학습이란 어떤 일을 하기위해 목표설정 하기 -> 우선순위 정하기 -> 계획하기 -> 실행하기 -> 평가하기의 학습과정을 거치는 것을 말한다.’고 말하며



‘자기주도학습이 잘 실행되기 위해선 학습 플레너(목표, 순위, 계획, 실행, 평가를 위한 계획표)에 의해 교과서를 중심의 학교 수업이 중요하다’며 ‘교사에게 집중하기 위해선 예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예습 52%, 수업 24%로 예습과 수업을 통하여 80%의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복습 24%보다 예습하는 습관을 강조’하며 ‘교사의 수업을 녹음하여 되풀이 경청하는 것이 사교육보다 효과적’임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백 원장은 WC 즉 다부유시(多不有時)는 시간은 있어도 많지 않다는 말이며 공부를 꾸준히 해 온 학생에게는 시간이 많지만 그렇지 않는 학생이라면 시간은 있어도 많지 않다며 어렵지만 시작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장성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새로운 시대 변화에 따른 아이들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그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자녀양육방법 등을 제공하여 교육 환경 변화에 따라 자녀를 올바로 이해하고 교육할 수 있는 소통과 협력의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성 교육지원청은 ‘『글로벌 인재육성, 함께하는 장성교육』을 달성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마다하지 않고 있으며, 학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