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의 도시 "순천' 민관협력 운영 협약 체결
임종문 | 기사입력 2013-07-24 16:00:47

[순천 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2일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서면 배들 주공 1차 아파트 입주자회(대표 장영애)와 ‘작은도서관 설치 및 운영’ 협약식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아파트 관리소 공간에 시비 4천5백 원을 투입, 120㎡ 규모의 도서관을 설립하여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와 아파트 입주자 회가 운영비 50%를 각각 부담, 운영할 계획이다.



작은도서관설치 협약식(사진제공=순천시)




관내 44개 작은도서관 대부분은 시(관) 지원에만 의존, 자생력이 약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민관협력을 강조하는 형태의 이전 협약체결은 작은도서관 운영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충훈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 스스로 작은도서관 운영 의지가 있다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면 배들 주공 1차 아파트는 900세대가 거주, 1킬로가 넘는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어 그동안 도서관 설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