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여고 “네 꿈에 미쳐라” 2013 하계 드림캠프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3-08-14 14:07:59

[광양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8월 5일(월)부터 8월 7일(수)까지 2박 3일간 광양여자고등학교(교장 박영식)는 2013 하계 드림캠프를 운영했다.


이 캠프는 “네 꿈에 미쳐라”라는 주제로 광양여자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드림컨설턴트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진로관련 프로그램이다.


1․2학년생 80명과 서울대학교 드림컨설턴트 15개학과 멘토 19명, 서포터즈 2명, 담당교사 4명이 함께 한 이 행사는 주로 광양여고 기숙사와 급식실, 다목적강당에서 실시했다.



2013 하계 드림캠프 모습


참여 학생들은 자신감 재충전, 자신의 장점 알기, 가치관 형성을 위한 “나 찾기”, POST게임, 스팀, 직업 박람회, 진로 멘토링, 1:1 멘토링, 드림 스토밍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바로 알고 진로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학습경험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2~3년 전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 멘토 학생들이 고등학교 시절의 좌절과 성공, 공부방법 등에 대해 진지한 이야기를 들려줄 때는 멘티 학생들이 공감하여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2013 하계드림캠프


이러한 따뜻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멘티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깊이 모색하고 구체적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참여 학생 학부모들은 원거리에 있는 수도권 우수 대학을 탐방하는 것보다 훨씬 가치 있고 유익한 캠프를 운영해 준 학교 측과 운영을 함께한 서울대 드림컨설턴트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