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도시재생 정책 대응 방안”주제로 직무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3-09-02 12:00:01

[광양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일 광양시청 회의실에서 현 정부 국정과제로 선정된 도시재생 분야의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향후 선제적 대응을 위하여 전주대학교 정철모 교수(전주도시재생지원센터 부센터장)를 초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정철모 교수는 「광양시 도시재생 정책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로 현 정부의 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2013년 6월 4일 제정되어 12월 5일부터 시행되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등 관련 법령 체계, 도시재생 테스트베드 지역인 전주시의 추진 사례 분석, 향후 광양시의 대응 방안 및 추진 전략에 대해여 설명했다.




도시재생은 “지역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원칙하에 재건축․재개발의 물리적 도시정비에서 경제·사회·문화적으로 활성화하여 도시의 자생적 성장기반을 확충하고 도시의 경쟁력을 높여 지역 공동체 회복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종합적인 도시정책이다.




시 관계자는 “연말 도시재생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도시재생 전략 계획 및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여 향후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에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하여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