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名品공연 ‘굿GOOD보러 가자’ 열린다
임종문 | 기사입력 2013-09-11 16:51:30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오는 13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 ‘2013 굿GOOD보러가자’ 공연을 무대에 올려진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의 ‘굿GOOD보러가자’ 공연은 1964년 중요무형문화재 제도를 운영한 이래로 최고의 명인들이 최대 출연한 공연으로 손꼽힌다.



10주년을 맞이한 2013 ‘GOOD보러가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인명창 명품공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올해는 지난 5월을 시작으로 4차례 전국을 순회하며 다채로운 전통예술 공연으로 관객을 찾아가고 있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9월에 찾아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인명창 명품 공연 ‘굿GOOD보러가자’ 순천 공연은 풍성한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더욱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





첫 무대는 가슴을 울리는 중요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씻김굿 이수자인 홍옥미 명인의 해금산조로 그 시작을 알린다.



그 뒤를 이어 무대에 오르는 명인은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리꾼 송순섭 명창(중요무형문화제 제5호 판소리 예능보유자)과 함께 김광숙 명창이 선사하는 서도민요로 흥겨움을 더한다. 명창의 구성진 소리가락에 추임새는 절로 나온다.



이번 공연은 사회자의 포근하고 친숙한 해설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국악인 오정해가 굿GOOD보러가자 공연의 안방마님이다.



오정해는 매 공연 우리음악의 참 맛을 담백하게 소개한다. 오정해가 부르는 서편제 ‘송화’의 소리 한 자락이 공연장에 울리게 되는 것은 온전히 관객의 몫이다.



우리 국악의 오늘과 내일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굿GOOD보러가자 순천공연은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초대권을 선착순 배부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