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다문화가족 비빔밥 비비기 및 베트남 전통놀이 체험
임종문 | 기사입력 2013-09-27 15:10:24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6일 순천제일대학 잔디밭에서 순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비빕밥 비비기 및 베트남 전통놀이 체험활동을 가졌다.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및 자원봉사자, 사회복지과 학생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여, 성황을 이뤘다.

이날은 참여자들 모두가 먹을 수 있는 초대형 비빕밥 비비기를 시작으로 베트남 전통 장난감 만들기 및 전통 놀이를 통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일대학 사회복지학과 학생 50여 명이 참석해 다문화 사회 인식개선 및 활동 전개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정희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 가족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 간의 이해 및 관심증진을 위해 마련한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는 다문화가족에 대해 지역사회의 포용과 이해가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이러한 기회를 제공하여 하나 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