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0-08 14:23:06

[광양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8일(화) 오전 10시 광양시 커뮤니티센터에서 산업, 교육, 문화 등의 발전을 이룬 민선 3·4·5기를 마무리하는 「제19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양시립예술단을 비롯해 지역 출신인 ‘중딩 폴포츠’로 유명한 양승우 군의 축하공연, 기념식, 시민의 상 및 명예시민증 수여식 등으로 진행됐다.



제 19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사진제공=광양시)




올해 광양시민의 상에는 (재)백운장학회와 성황초등학교에 장학금과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통한 전통문화 계승,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정현무(79세, 중마동)씨가 선정되었다.



명예시민으로 위촉된 한국머스크(주) 브라이언 노 크리스텐슨 대표이사




아울러, 명예시민에는 한국머스크(주)의 브라이언 노 크리스텐슨 대표이사가 위촉되었다. 한국머스크는 현재 광양항 물동량의 26%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7월 세계최대 1만8천TEU급 컨테이너선박을 광양항에 취항시키는 등 광양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