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대장정의 아름다운 마무리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0-24 12:38:56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내 정원들에 대한 심사 결과에서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와 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AIPH 특별상(세계정원)에 한국정원, 참여정원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 평 정원에는 김미양씨를 각각 대상으로 선정했다.



박람회장에 설치된 한국정원

9명의 국내·외 심사위원들은 심사평에서 한국정원은 한국의 전통성이 잘 묻어나고 지형적 특성을 거스르지 않으면서 주변경관과 잘 어우러져 하나 되는 건축배치와 구도적 흐름이 매우 아름답다는 평을 내렸다.

한국수자원공상의 '물을 담는 큰 그릇' 주제의 정원


참여정원 대상을 수상한 한국수자원공사의 ‘물을 담는 큰 그릇’은 물의 소중함을 어필하고자 하는 작품의 모티브가 매우 신선하고, 원형의 수반과 직선의 극대비를 통해 그 의미를 더욱 강조하는 테크닉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물의 소중함을 정원에 언급하는 등 기업의 공익적 이념을 잘 표현하였다고 덧붙였다.

대상을 차지한 '비밀의 정원'


한 평 정원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미양씨의 작품은 한 평이라는 작은 공간이지만 정원의 심미성, 기능성이 잘 나타났고 ‘비밀의 정원’이라는 주제에 맞게 금작화 식물을 앞쪽 모서리에 식재하는 등 정원에 신비감을 부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184일 동안 긴 행사를 치루면서도 정원 관리가 전체적으로 양호했다” 면서 “1,2,3차 경연에 걸친 한 평 정원 90개 작품을 심사하면서 작품마다의 다양한 테마, 다양한 표현력에 매우 놀랍고 정원박람회에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낸 순천시의 섬세함과 배려도 돋보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